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이름부터 알 수 있듯이 최저신용자분들이 불법 사금융에 빠지지 않게 도와주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통해 안전하게 자금을 대출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대출 상품들을 글의 마지막 부분에 정리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이 글의 요약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내용 대출한도: 대출금리: 신청방법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자격요건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KCB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이고 연소득이 4,500만 원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햇살론15 대출 거절당하신 분들입니다. 햇살론15 상품은 최저신용자 특례보증보다 조건이 많지만 그만큼 좋은 상품입니다. 따라서 먼저 햇살론15 상품 신청을 하고 거절당하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신청하는 순서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내용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의 대출한도는 1,000만 원입니다. 단 최초 대출 시 500만 원까지 가능하고 6개월 이후에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입니다. 금리가 너무 높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실 상환 시 매년 금리가 인하됩니다.
대출기간은 2가지 방식으로 나뉩니다.
- 1년 거치기간, 3년 상환기간
- 1년 거치기간, 5년 상환기간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즉, 거치기간에는 이자만 납입하고 상환기간 동안 이자와 원금을 매월 갚아야 합니다. 단 거치기간은 선택 사항입니다.
이제 앞서 말했던 금리 인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가지 대출기간 중 3년 상환기간을 선택하셨다면 매년 3.0% p 인하되고 5년 선택 시 매년 1.5% p 인하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먼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신청한 후 협약된 은행에서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협약된 은행은 광주은행, 전북은행, 웰컴저축은행, DB저축은행입니다.
이용절차
자격조희 및 보증신청→ 금융교육 수료→ 보증약정 체결→협약은행에 대출신청
댓글0